본문 바로가기

Car

싼타페 인스퍼레이션 원하는 색깔로 튜닝해봐요.

차량을 가꾸고 꾸미는 것은 취미로 깊게 자리매김 하였으며 동일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의 모임도 다양해지기 시작했죠. 드레스업, 출력 등 각자가 좋아하는 것에 대하여 뽐내고 공유하다보면 그 문화는 발전할 것입니다. 눈살을 찌푸리지 않을 정도로 개성을 표현하다보면 자유로움 속에서 멋진 작품들이 탄생하는것을 볼 수 있는데 그 과정까진 끊임없는 노력을 해야되는것을 알고 있어요. 

 

 

 

싼타페 인스퍼레이션은 머릿속 suv의 디자인보다 진보된 형태로 다가왔습니다. 하단의 플라스틱 가니쉬는 바디 컬러와 동일하게 도색이 되어 일체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저는 예전에 티구안 s라인을 눈 앞에서 본 적이 있어서 그런가 비슷한 느낌을 받았어요. 

익스클루시브도 인스퍼레이션도 각자 나름의 멋이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제가 하는 일은 자동차랩핑으로 오너분의 취향을 그대로 차에 반영해주는 일을 하죠. 새로이 변화된 모습을 보고 기뻐하는 모습은 제가 지속적으로 이 직종에서 근무할 수 있는 원동력입니다. 

 

이 차량에는 사이드미러와 도어 외캐치를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줄 것입니다. 

차주분께서 노란색을 좋아하시는지 곳곳에 yellow컬러가 눈에 띄네요^^

 

 

손잡이의 경우 탈거를 하고 작업을 진행합니다. 국산, 수입차 대부분이 외캐치가 간단하게 빠지기 때문에 재조립시 문제가 생길 염려는 없어요. 몇몇 차종은 공정이 복잡할 뿐만 아니라 위험성도 있기에 미리 안내해드리고 안전한 방향으로 진행한답니다.

 

 

사이드미러도 커버타입이기 때문에 간단히 빼내어 한장으로 랩핑을 하는데, 자동차용 필름을 사용해야 좋은 퀄리티는 물론 내구성과 제거시 본딩이 남지 않아 도장면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어요. 

제가 자동차랩핑에 사용하는 소재는, 에이버리 슈프림과 3M 2080인데 두가지 모두 상위 등급에 위치한 국내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좋은 film 이랍니다. 

 

 

래핑지의 성질은, 열을 주면 늘어나고 줄어드는데 이 물성으로 굴곡을 말끔히 소화를 시킵니다. 알맞게 적용하면 깔끔한 퀄리티를 볼 수 있을 것이지만 과하면 나중에 떠오르는 모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손잡이도 말끔히 완성되고 조립까지 잘 되었어요. 

스마트키가 있는 자동차 손잡이를 랩핑하고나면 버튼이 잘 작동하는지까지 확인해봐야 된답니다~

 

 

자동차랩핑의 장점은 질리면 제거하여 처음 그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단 점 입니다. 손상된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만 다시 씌워줄 수도 있구요. 환경규제가 심한 유럽에선 이미 카스킨이 일반화가 된지 오래 되었고 거리에서도 쉽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후열처리까지 꼼꼼하게 완료한 뒤 오너분께 보여드립니다.

 

 

젊은 차주분이셨는데, 아주 만족하시더라구요. 나만의 차가 완성되었다고 좋아하시는 모습이 저로서는 흐뭇합니다. 이렇게 취향이 확고한 분들은 자신의 차를 어떻게 꾸며나갈지 머릿속에 내용이 있어 저와 상의 후 쉽게 가이드 라인을 잡아갈 수 있답니다.

 

 

그 후로 자주 놀러오셨고 지금은 친해진 싼타페 인스퍼레이션 차주분. 항상 감사해요! 

 

제가 하는 인스톨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에 더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참고해보세요^^

 

https://blog.naver.com/bohemiangang_1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K5 루프스킨 시작부터 끝까지 알려드릴게요  (0) 2020.01.15